사이트명

치료에서 질병예방으로 국민건강증진의 대전환

인사말

HOME-학회소개-인사말

대한예방의학회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2020년 새롭게 임기를 시작하며 인사드립니다.

지난 2년 간 학회 발전을 위해 온 힘을 쏟으신 제66대 박병주 회장님, 제67대 최중명 회장님, 제14대 최보율 이사장님과 임원님, 그리고 회원님의 헌신적인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많은 성과를 이루셨습니다. 특히, '예방의학 후속세대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셨고 이러한 결과의 하나로 2019년 10월 의료법 시행규칙이 개정되어 ‘예방의학’이 진료과목이 됨으로써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이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셨습니다.

70여년의 역사를 가진 학회
대한예방의학회

학회 활동을 시작하면서 우리 학회의 비전(‘국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학회’), 사명(‘국민건강수준 향상과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한 과학적 근거를 생산하고, 개인, 집단, 지역사회, 국가 수준에서 이를 실천하여,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에 선도적 역할을 한다.’), 핵심가치(‘질병예방, 건강증진 중점’, ‘보건의료의 공익성 중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보건의료 의사결정 실천’,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책무성 강화’, ‘역량 있는 예방의학과 공중보건 전문인 양성’)를 되새깁니다.

학회 운영진은 임기 동안 대한예방의학회의 비전과 사명, 핵심가치를 달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님께서는 애정 어린 관심으로 학회의 발전을 위해 비판과 조언을 해주시고 학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한예방의학회 임원 일동